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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 416: 2016년 고객 안전보건

발효일: 2018년 7월 1일


소개

GRI 416: 고객 안전보건 2016은 조직이 고객 안전보건과 관련된 영향과 이러한 영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기 위한 공시를 담고 있습니다. 이 표준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섹션 1에는 조직이 고객 안전보건과 관련된 영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요구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섹션 2에는 고객 안전보건과 관련된 조직의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두 가지 공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용어집에는 GRI 표준에서 사용되는 특정 의미를 가진 정의된 용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용어는 GRI 표준 본문에서 밑줄이 그어져 있으며 정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 참고 문헌에는 이 표준을 개발하는 데 사용된 권위 있는 정부 간 기구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배경

이 표준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건강과 안전을 다루기 위한 조직의 체계적인 노력과 고객 안전보건 규정 및 자발적 강령의 준수를 포함하여 고객 안전보건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이러한 개념은 경제협력개발기구의 주요 문서에서 다루고 있습니다(참고 문헌 참조).


1. 주제 관리 공시

GRI 표준에 따라 보고하는 조직은 각 중요 주제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고해야 합니다.

고객 안전보건을 중요 주제로 결정한 조직은 GRI 3: 중요 주제 2021의 공시 3-3을 사용하여 해당 주제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고해야 합니다(이 섹션의 1.1항 참조).

따라서 이 섹션은 GRI 3의 공시 3-3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요구사항

  • 1.1 보고 조직은 GRI 3: 중요 주제 2021의 공시 3-3을 사용하여 고객 안전보건 관리 방법을 보고해야 합니다.

지침

  • 보고 조직은 또한 다음 수명 주기 단계별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과 안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개선 여부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컨셉 개발
    • 연구 및 개발
    • 인증
    • 제조 및 생산
    • 마케팅 및 홍보
    • 보관, 유통 및 공급
    • 사용 및 서비스
    • 폐기, 재사용 또는 재활용

2. 주제 공시

공시 416-1 제품/서비스의 건강 및 안전 영향 평가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개선을 위해 건강 및 안전 영향 평가가 이루어지는 주요 제품/서비스 카테고리의 비율.

지침

  • 이 측정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건강과 안전을 다루기 위한 체계적인 노력의 존재와 범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시 416-1의 정보를 보고할 때 보고 조직은 평가에 사용된 기준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공시 416-2 제품/서비스의 건강 및 안전 영향 관련 위반 사례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보고 기간 내 제품/서비스의 건강 및 안전 영향 관련 규정 및/또는 자발적 강령 미준수 사건의 총 건수, 기준별:

    • i. 규정 미준수로 인해 벌금 또는 과태료가 부과된 사건
    • ii. 규정 미준수로 인해 경고를 받은 사건
    • iii. 자발적 규범을 준수하지 않은 사건
  • b. 조직에서 규정 및/또는 자발적 강령 미준수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이 사실에 대한 간략한 설명으로 충분합니다.

  • 공시 416-2에 명시된 정보를 작성할 때 보고 조직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2.1 조직에 잘못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규정 미준수 사건은 제외합니다.
    • 2.2 GRI 417: 마케팅 및 라벨링 2016의 공시 417-2에 보고된 라벨링 관련 사건과 관련된 규정 미준수 사건 제외;
    • 2.3 해당되는 경우, 보고 기간 이전 기간의 사건과 관련된 모든 규정 미준수 사건을 식별합니다.

지침

공시 416-2 지침

공시 지침

보고 기간 내에 발생한 규정 미준수 사건은 보고 기간 중에 공식적으로 해결된 사건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보고 기간 이전 기간에 발생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보고 기간 동안 공식적으로 해결된 보고 기간 이전에 발생한 사건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배경

건강과 안전의 보호는 많은 국내 및 국제 규정에서 인정하는 목표입니다. 규정. 고객은 제품과 서비스가 의도한 기능을 만족스럽게 수행하고 만족스럽게 수행하고 건강과 안전에 리스크를 초래하지 않기를 기대합니다. 고객은 위험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 안전보건이 영향을 받는 경우 고객은 또한 구제.

본 공시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사용 가능한 시점의 수명 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규정 및 자발적 규범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참고 문헌

이 섹션에는 이 표준을 개발하는 데 사용된 권위 있는 정부 간 기구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1.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다국적 기업을 위한 OECD 가이드라인,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