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 403: 산업안전보건 2018
발효일: 2021년 1월 1일
소개
GRI 403: 산업안전보건 2018은 조직이 산업안전보건 관련 영향과 이러한 영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기 위한 공시를 담고 있습니다. 표준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섹션 1에는 조직이 산업안전보건 관련 영향을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7가지 공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섹션 2에는 조직의 산업안전보건 관련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3개의 공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용어집에는 GRI 표준에서 사용되는 특정 의미를 가진 정의된 용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용어는 GRI 표준 본문에서 밑줄이 그어져 있으며 정의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 참고 문헌에는 본 표준 개발에 사용된 권위 있는 정부 간 기구 및 추가 참고 문헌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배경
이 표준은 산업안전보건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조건은 인권으로 인정되며 국제노동기구(ILO),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보건기구(WHO)를 비롯한 권위 있는 정부 간 기구에서 다루고 있습니다(참고 문헌 참조).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은 유엔(UN)이 2030 지속가능발전 의제의 일환으로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에는 신체적, 정신적 피해 예방과 근로자 건강 증진이 모두 포함됩니다.
피해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조직이 근로자 건강과 안전에 대한 헌신을 보여줄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조직은 조직의 규모와 활동에 적합한 산업 안전보건 정책, 관리 시스템 및 프로그램의 개발, 실행 및 성과 평가에 근로자를 참여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조직의 산업안전보건 정책 개발 과정에서 근로자의 자문을 받고,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및 프로그램의 계획, 지원, 운영, 지속적인 효과 평가에 필요한 과정에 근로자가 참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위험요인 파악, 리스크 평가, 근로자 교육, 사고 파악 및 조사 등도 산업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의 기획, 지원, 운영, 평가의 핵심입니다.
조직은 위해를 예방하는 것 외에도 의료 서비스 또는 자발적 건강 증진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근로자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근로자의 식단 개선이나 금연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위해를 예방하고 업무 관련 상해 및 질병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산업안전보건 프로그램, 서비스 및 시스템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피해를 예방하고 근로자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는 모든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근로자의 사생활 보호권을 존중해야 합니다. 조직은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근로자의 참여 또는 그로부터 도출된 건강 데이터를 해고, 강등, 승진, 승진 전망, 보상 또는 기타 유리하거나 불리한 대우 제공을 포함하여 근로자의 고용 또는 참여에 관한 결정의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주제 관리 공시
GRI 표준에 따라 보고하는 조직은 각 중요 주제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고해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을 중요 주제로 결정한 조직은 GRI 3: 중요 주제 2021의 공시 3-3을 사용하여 해당 주제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보고해야 합니다(이 섹션의 1.1항 참조). 또한 조직은 이 섹션(공시 403-1~공시 403-7)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영향과 관련된 모든 공시를 보고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섹션은 GRI 3의 공시 3-3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공시 403-1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에 대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다음을 포함하여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구현했는지 여부에 대한 진술:
- i.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시스템이 시행되었는지 여부와 시행되었다면 요구사항의 목록
- ii. 시스템이 인정된 리스크 관리 및/또는 관리 시스템 표준/지침에 따라 구현되었는지 여부 및 해당되는 경우 표준/지침 목록
- b. 산업안전 보건 관리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 활동 및 사업장의 범위에 대한 설명과 적용을 받지 않는 근로자, 활동 또는 사업장이 있는지 여부 및 있다면 그 이유에 대한 설명
지침
공시 지침 403-1
공시 403-1은 보고 조직이 산업 보건을 이행할 때 준수해야 하는 법적 요구사항을 나열하도록 요구합니다.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때 따라야 하는 법적 요건을 나열하도록 요구합니다.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에 대해 인정된 표준/가이드라인
국제, 국가 및 산업별 표준을 포함합니다.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에 대해 보고할 때 조직은 다음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
관리를 담당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가 유형 시스템 및 이러한 개인이 조직에 고용되어 있는지 또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하는지 여부 컨설턴트
-
관리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즉 반복적인 전반적인 산업 보건 및 안전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는 프로세스 산업안전보건 성과.
공시 403-2 위험요인 파악, 리스크 평가, 사고 조사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를 위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업무 관련 위험을 식별하고 일상적 및 비일상적 기준으로 리스크를 평가하고 위험을 제거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 계층 구조를 적용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 다음을 포함한다.
- 조직이 이러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사람의 역량을 포함하여 이러한 프로세스의 품질을 보장하는 방법;
- 이러한 프로세스의 결과를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평가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 b. 근로자가 업무 관련 위험 및 위험 상황을 보고하는 절차에 대한 설명 및 보복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 c. 근로자가 부상 또는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작업 상황에서 스스로를 제거할 수 있는 정책 및 절차에 대한 설명과 보복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 d. 업무 관련 사고를 조사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사고와 관련된 위험 식별 및 리스크 평가, 통제 계층구조를 사용한 시정 조치 결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에서 필요한 개선 사항 결정 프로세스 포함)
지침
공시 지침 403-2
위험을 식별하고 일상적 및 비일상적 리스크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설명할 때
위험을 식별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설명할 때, 보고 조직은 통제 계층 구조를 적용하기 위해
-
이러한 프로세스가 법적 요구사항 및/또는 인정된 표준/지침에 기반하는지 여부를 명시해야 합니다. 표준/지침
-
일상적으로 수행되는 프로세스의 빈도와 범위를 설명합니다; 운영 절차 또는 장비의 변경과 같이 비일상적으로 수행되는 프로세스의 트리거를 설명합니다. 운영 절차 또는 장비의 변경, 사고 조사, 직원 불만 또는 의뢰; 작업자 또는 작업 흐름의 변화; 작업 환경 및 작업자 감시 결과 노출 모니터링(예: 소음, 진동, 먼지 노출)을 포함한 건강;
-
근로자를 위해 이러한 프로세스의 실행에 대한 장애물이 어떻게 제거되었는지 설명합니다. 근로자와 같이 업무 관련 상해 또는 건강 관련 질병의 리스크에 더 취약할 수 있는 근로자 언어 장벽에 직면하거나 시각 또는 청각 장애가 있는 근로자(예: 산업 보건 및 안전 교육 및 정보 제공 산업안전보건 교육 및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제공함으로써 근로자).
공시 지침 403-2-b 및 403-2-c
보복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려면 다음과 같은 정책과 프로세스를 마련해야 합니다.
협박, 위협 또는 고용 또는 업무 참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해고, 강등, 상실, 보상, 징계 및 기타 모든 부정적인
보상, 징계 및 기타 불리한 대우. 근로자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보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부상이나 건강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업무 상황에서 스스로를 배제하기로 한 결정으로 인해 부상 또는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작업 상황에서 벗어나거나, 위험 또는 위험한 상황을 근로자 대표, 고용주, 고용주의 대표, 고용주 또는 규제 당국에 신고하는 경우.
공시 403-2-c는 근로자가 안전하지 않거나 건강에 해로운 작업을 거부하거나 중단할 수 있는 권리를 다룹니다. 근로자는 다음과 같이 자신 또는 타인의 부상 또는 건강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작업 상황에서 스스로를 제거할 권리가 있습니다.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의 부상 또는 건강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작업 상황
공시 403-3 사업장 보건 서비스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에 대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위험을 식별 및 제거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하는 사업장 보건 서비스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조직이 이러한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고 근로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지침
공시 지침 403-3
사업장 보건 서비스는 업무와 관련하여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업장 보건 서비스의 품질이 어떻게 보장되는지 설명할 때 보고 기관은 조직은 해당 서비스가 유능한 개인에 의해 제공되는지 여부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공인된 자격 및 인증, 법적 요구사항 준수 여부 및/또는 공인된 표준/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사업장 보건 서비스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할 때, 보고 기관은 조직은 이러한 서비스를 직장에서 제공하는지 여부와 근무 시간 동안 제공하는지 여부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근무 시간, 보건소까지 교통편을 주선하거나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여부, 그리고 근로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포함하여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여부; 근로자가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무량을 조정하는지 여부.
조직은 또한 이러한 서비스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장려하는 데 사용된 접근 방식 참여.
1.3.1절 및 1.3.2절에 대한 지침
사업장 보건 서비스는 근로자의 프라이버시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조직은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근로자의 참여 또는 그로부터 도출된 건강 데이터를 해고, 강등, 승진 또는 승진 가능성 제공, 보상 또는 기타 유리하거나 불리한 대우를 포함하여 근로자의 고용 또는 참여에 관한 결정의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6]을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3] 및 [9]를 참조하십시오.
공시 403-4 직장 건강 및 안전 관련 근로자 참여, 자문 및 커뮤니케이션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를 위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의 개발, 실행 및 평가에 대한 근로자 참여 및 자문, 그리 고 근로자에게 직장 건강 및 안전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 및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절차에 대한 설명.
- b. 공식적인 경영진-근로자 공동 보건 및 안전 위원회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위원회의 책임, 회의 빈도, 의사 결정 권한 및 해당 위원회에 근로자가 대표되지 않는지 여부와 그 이유에 대한 설명.
지침
공시 지침 403-4-a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근로자 참여 절차를 설명할 때
보고 조직은 다음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법적 요구사항에 따른 공식적인 참여;
- 공식적으로 인정된 근로자 대표와의 관계를 통한 참여;
- 특히 영향을 받는 근로자의 직접 참여(예: 소규모 조직에서 산업안전보건 결정에 모든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것);
- 위원회의 사용 및 이러한 위원회의 설립과 운영 방식;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에 대한 참여(예: 위험요인 파악, 리스크 평가, 통제 계층 구조 적용, 사고 조사, 감사, 계약업체 및 아웃소싱 사용에 대한 의사 결정에 참여);
- 참여에 대한 장애물을 식별하고 제거하는 방법(예: 교육 제공, 보복으로부터 근로자 보호).
근로자에게 산업 보건 및 안전에 관한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고 전달하는 프로세스를 조직은 근로자에게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업무 관련 사고에 대한 정보 및 이에 대응하여 취한 조치.
공시 지침 403-4-b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근로자 참여의 일반적인 형태는 경영진-근로자 공동의
경영진-근로자 보건 및 안전 위원회. 이러한 위원회에는 모든 직급의 근로자가 직접 참여할 뿐만 아니라
모든 직급의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것 외에도, 근로자 대표가 있는 경우 근로자 대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동 활동에 참여하여 다음과 같은 결정을 내릴 권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 기타 작업장 내 의사 결정.
공식적인 경영진-근로자 공동 보건 및 안전 위원회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조직은 는 조직 내에서 각 위원회가 운영되는 수준, 분쟁 해결 메커니즘 분쟁 해결 메커니즘, 위원장의 책임, 위원회 구성원이 보복으로부터 보복으로부터 보호받는 방법도 설명해야 합니다.
공시 403-4-b는 이러한 위원회에 근로자가 대표되지 않는지 여부와 대표되지 않는 경우 그 이유에 대한 설명을 요구합니다. 해당 위원회가 대표하지 않는 근로자가 있는지 여부와 그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해당 위원회의 위원이 아닌 근로자에 대한 정보는 요구사항이 아닙니다. 해당 위원회의 구성원이 아닌지에 대한 정보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1.4절에 대한 지침
지역 차원의 계약에는 일반적으로 개인 보호 장비 제공, 근로자 대표의 참여와 같은 주제가 포함됩니다.
장비 제공, 건강 및 안전 검사, 감사, 사고 조사에 근로자 대표의 참여,
및 사고 조사, 훈련 및 교육 제공, 보복으로부터의 보호 등의 주제를 포함합니다.
글로벌 차원의 협약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제가 포함됩니다.
국제 노동 기준,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또는 구조, 그리고
산업안전보건 기준 및 성과 수준에 관한 약속.
공시 403-5 직장 건강 및 안전 관련 근로자 교육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를 위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일반 교육뿐만 아니라 특정 업무 관련 위험, 위험 활동 또는 위험 상황에 대한 교육을 포함하여 근로자에게 제공한 모든 산업안전보건 관련 근로자 교육에 대한 설명.
지침
공시 지침 403-5
보고 조직은 제공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설명할 때 다음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교육 필요성 평가 방법
- 다루는 내용 또는 주제를 포함하여 교육이 어떻게 설계되고 제공되는지, 트레이너의 역량 트레이너의 역량, 교육을 받는 근로자, 교육 빈도, 그리고 교육이 근로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제공되는지 여부;
- 교육이 유급 근무 시간 중에 무료로 제공되는지 여부(그렇지 않은 경우), 근로자의 참석이 의무적인지 여부 및 이에 대한 보상 여부
- 교육의 효과를 평가하는 방법.
공시 403-6 근로자 건강 증진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임직원이 아니지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근로자에 대해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조직이 근로자가 비직장 의료 및 보건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과 제공되는 접근 범위에 대한 설명.
- b. 업무 외 주요 건강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자발적 건강 증진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해결되는 특정 건강 리스크 포함) 및 조직이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근로자의 접근을 촉진하는 방법
- c. 업무 외 주요 건강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자발적 건강 증진 서비스에 대한 설명.
지침
공시 지침 403-6-a
재정적 리스크 보호를 포함한 보편적 건강 보장 달성; 양질의 필수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필수 의료 서비스;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품질이 우수하고 저렴한 필수 의약품 및 백신에 대한 접근성
의약품 및 백신에 대한 접근성 확보는 UN 지속가능개발목표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목표 3.8).
근로자의 비직장 의료 및 보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촉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내 클리닉이나 질병 치료 프로그램, 진료 의뢰 시스템, 또는 건강 보험 또는 재정적 기부.
제공되는 비직장 의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접근 범위를 설명할 때 제공될 때, 보고 조직은 접근이 용이하게 되는 서비스 유형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근로자의 유형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이 비직장 의료 및 보건 서비스에 대한 근로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지 않는 경우 의료 서비스에 대한 근로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지 않는 경우. (예: 재정 또는 기타 지원을 통해) 고품질의 접근 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조직은 신고 정보에 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이 비직장인 의료 및 보건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지 않는 경우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의 고용주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경우, 조직은 보고된 정보에 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침 403-6-b
모든 연령대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복지를 증진하는 것은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중 하나입니다.
개발 목표(목표 3) 중 하나입니다. 이 목표에는 조기 사망률 감소와 같은 목표가 포함됩니다.
예방 및 치료를 통한 비전염성 질병으로부터의 조기 사망률 감소, 정신건강 증진 등의 목표가 포함됩니다.
건강과 웰빙; 다음을 포함한 약물 남용의 예방 및 치료 강화
마약 약물 남용 및 유해한 알코올 섭취; 성 및 생식 의료 서비스에 대한 보편적 인 접근 보장
및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및 소외된 열대성 질병의 전염병 종식
방치된 열대성 질병, 간염, 수인성 질병 및 기타 전염병 퇴치
전염성 질병 퇴치.
공시 403-6-b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련 리스크를 포함하여 근로자의 업무 외 주요 건강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한 자발적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다룹니다. 리스크. 이러한 리스크의 예로는 흡연, 약물 및 알코올 남용, 신체 활동 부족, 건강에 해로운 식단, HIV, 심리사회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자발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는 금연 프로그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식단 조언, 구내식당에서 건강식 제공,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헬스장 제공 헬스장 또는 피트니스 프로그램.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의무적인 개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자발적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인 목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경우 조직과 관련이 없는 경우 근로자의 고용 또는 참여에 관한 결정과 관련이 없습니다.
자발적 건강 증진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다음을 보완하지만 이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위험을 예방하고 근로자를 보호하는 산업안전보건 서비스, 프로그램 및 시스템 근로자를 업무 관련 상해 및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자발적 건강 증진 및 산업 건강 및 안전은 다음과 같은 전반적인 접근 방식의 일부로 조직에서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보장.
근로자의 자발적 건강 증진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할 때 조직은 근로자가 유급 근무 시간 동안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유급 근무 시간. 조직은 또한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이 근로자의 가족에게도 제공되는지 여부도 보고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지.
-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주제가 어떻게 선정되는지(근로자가 주제 선정에 참여하는 방법 포함). 근로자가 주제 선정에 참여하는 방식
-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입증된 효과적인 개입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지( 참고 문헌의 [19] 참조);
-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된 지표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 독려
1.5.1절 및 1.5.2절에 대한 지침
비사업장 보건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근로자의 다음과 같은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프라이버시. 조직은 근로자의 이러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나
프로그램 또는 그로부터 파생된 건강 데이터를 다음과 관련된 결정의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해고, 강등, 승진 또는 제안을 포함한 근로자의 고용 또는 참여
전망, 보상 또는 기타 유리하거나 불리한 대우. 참고자료 [6]의
참고 문헌을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1], [14], [15]를 참조하십시오.
공시 403-7 비즈니스 관계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직장 건강 및 안전 영향의 예방과 완화
요구사항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비즈니스 관계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운영,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중대한 부정적 직장 건강 및 안전 영향의 예방과 완화를 위한 조직의 접근 방식과 관련 위험 및 리스크에 대한 설명.
지침
배경
조직이 업무와 작업장을 모두 통제할 수 없는 경우에도 여전히
예방하고 부정적인 산업 보건 및 안전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포함하여
사업 운영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부정적인 산업안전보건 영향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 노력할 책임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계에 의한 제품 또는 서비스. 자세한 지침은 본 표준 섹션의 '근로자'의 범위를 참조하세요.
'근로자'의 범위를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13]을 참조하십시오.
2. 주제 공시
공시 403-8 산업안전보건 관리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
요구사항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조직이 법적 요구사항 및/또는 공인된 표준/지침에 따라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구현한 경우:.
- 나.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및 해당 조직의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모든 근로자 중 해당 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의 수와 비율
- 내부 감사를 받은 해당 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임직원이 아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모든 직원 및 근로자의 수와 비율
-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이지만 해당 조직에 의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이 통제되는 모든 직원 및 근로자 중 외부 당사자의 감사 또는 인증을 받은 해당 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의 수 및 비율
- b. 공시 대상에서 제외된 근로자가 있는지 여부 및 제외된 근로자가 있다면 그 이유(제외된 근로자의 유형 포함).
- c. 사용된 기준, 방법론, 가정 등 데이터 수집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맥락적 정보
지침
배경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효과적인 접근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을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제거하며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기반
산업안전보건 관리를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계획-실행-점검-조치'의 주기를 거치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촉진합니다.
모든 직급의 근로자의 의미 있는 협의와 참여를 통한 리더십과 실천
조직 내 모든 직급이 참여합니다.
완전히 통합된 프로세스를 포괄하는 시스템 기반 접근 방식은 위험 식별, 리스크를 고려하는 접근 방식에 비해 상당한 진전입니다. 평가 및 사고 조사를 고립된 활동으로 간주하는 접근 방식보다 발전된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결함에 집중 조직이 전반적인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정책 및 운영 통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보장합니다.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침 403-8
이 공시는 조직의 임직원과 임직원은 아니지만 업무 및/또는 작업장에서 다음과 같은 근로자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임직원은 아니지만 조직에 의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이 통제되는 근로자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법적 요구사항에 기반한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및/또는
인정된 표준/지침. 법적 요구사항 및/또는 인정된 표준/지침 목록
보고 조직이 산업안전보건에서 사용하는 표준/지침 목록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법적 요건 및/또는 공인 표준/지침 목록은 주제 공시 섹션의 403-1-a-i 및 403-1-a-ii를 사용하여 보고합니다.
경영 공시 섹션의 공시 403-1-a-a-i 및 403-1-a-ii를 사용하여 보고합니다.
모든 근로자가 산업안전보건 관리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것이 아니라면 조직은 적용 대상이 아닌 근로자 중 업무 관련 고위험군 근로자가 있는지 여부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보고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시에서 요구하는 정보 외에도 조직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사업장의 수 및 비율 법적 요구사항 및/또는 공인된 표준/가이드라인에 따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또한 다음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내부 감사에 사용되는 접근 방식(예: 내부적으로 개발한 감사 표준에 따라 수행되는지 여부) 내부적으로 개발한 감사 표준 또는 공인된 감사 표준, 감사인의 자격 요건)
-
감사 범위에서 제외된 프로세스 또는 기능이 있는지 여부 또는 인증 및 산업안전보건 성과가 어떻게 모니터링되고 있는지 여부 해당 영역
-
사용된 감사 또는 인증 표준.
외부 기관의 감사에는 제2자 감사와 제3자 감사가 모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타사 감사는 일반적으로 고객 또는 고객을 대신하는 다른 사람 또는 기타 조직에 공식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외부 당사자가 수행합니다. 제3자 감사는 등록 기관(예: 인증 기관) 또는 규제 기관과 같은 독립적인 조직에서 수행합니다.
공시 지침 403-8-b
근로자의 유형은 풀타임, 파트타임, 비보장 시간 등의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 또는 임시적 기준, 통제 유형 또는 정도(예: 업무 또는 작업장 통제, 단독 또는 공유 통제
또는 공유 통제), 위치 등의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공시 403-9 업무 관련 상해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모든 임직원의 경우:
- i.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사망자 수 및 사망률;.
- ii. 고의성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사망자 제외);
- iii.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
- iv. 업무 관련 상해의 주요 유형;
- v. 근무 시간 수
- b.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이지만 업무 및/또는 작업장이 조직에 의해 통제되는 모든 근로자의 경우:.
- i.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사망자 수 및 사망률;
- ii. 고의성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사망자 제외);
- iii.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
- iv. 업무 관련 상해의 주요 유형;
- v. 근무 시간 수
- c. 다음을 포함하여 중대 재해의 리스크를 초래하는 업무 관련 위험 요소.
- i. 이러한 위험이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 ii. 보고 기간 동안 이러한 위험 중 어떤 것이 중대 부상을 유발했거나 기여했는지,
- iii. 이러한 위험을 제거하고 통제 계층구조를 사용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했거나 진행 중인 조치
- d. 기타 업무 관련 위험을 제거하고 통제 계층 구조를 사용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했거나 진행 중인 모든 조치
- e. 200,000시간 또는 1,000,00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요율을 계산했는지 여부.
- f. 이번 공시에서 제외된 근로자가 있는지 여부 및 제외된 근로자가 있다면 그 이유(제외된 근로자의 유형 포함)
- g. 사용된 기준, 방법론, 가정 등 데이터 수집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맥락적 정보
작성 요구사항
- 2.1 공시 403-9에 명시된 정보를 컴파일할 때, 보고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2.1.1 고결과 업무 관련 상해의 수와 비율을 계산할 때 사망자는 제외한다.
- 2.1.2 업무 관련 상해의 결과로 인한 사망자를 계산에 포함한다.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 2.1.3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사망자 포함
- 2.1.3 출퇴근 사고로 인한 부상은 교통수단이 조직에 의해 조직된 경우에만 포함합니다. 조직에 의해 조직 된 경우;
- 2.1.4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200,000시간 또는 1,000,00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요율을 계산합니다.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합니다.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사망자 비율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사망자 수/근로시간 수x[200,000 또는 1,000,000].
고위험 업무 관련 상해 비율(사망자 제외) = 고위험 업무 관련 상해 건수(사망자 제외) / 근로시간 수 x [200,000 또는 1,000,000]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 비율 =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 건수 / 근무 시간 수 x [200,000 또는 1,000,000]
지침
공시 지침 403-9
이 공시는 업무 관련 상해를 다룹니다. 업무 관련 상해에 대한 데이터는 다음을 측정하는 척도입니다.
근로자가 입은 피해의 정도를 측정한 것이지 안전의 척도가 아닙니다.
보고된 사고의 수나 비율이 증가했다고 해서 반드시 이전보다 더 많은 수의 사고가 발생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시던트의 기록 및 보고가 개선되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보고된 인시던트의 수 또는 비율의 증가가 조직에서 인시던트의 보고 및 기록을 개선하기 위한 사망, 부상, 건강 이상에 대한 보고 및 기록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 또는 그 조치의 결과인 경우 더 많은 근로자 또는 작업장을 포함하도록 관리 시스템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보고 조직은 이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조치와 그 결과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업무 관련 상해의 유형에는 사망, 사지 절단, 열상, 골절, 탈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화상, 의식 상실, 마비 등이 있습니다.
이 기준의 맥락에서 업무 관련 근골격계 질환은 질병으로 보장됩니다. 건강(부상이 아닌)에 포함되며 공시 403-10을 사용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조직이 다음과 같은 경우 근로자 보상 시스템이 근골격계 질환을 부상으로 분류하는 관할권에서 운영되는 경우 장애를 부상으로 분류하는 관할 지역에서 활동하는 경우, 조직은 이를 설명하고 다음을 사용하여 이러한 장애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공시 403-9. 근골격계 질환 목록은 참고 문헌의 [5] 및 [16]을 참조하세요. 장애 목록을 참조하세요.
업무 관련 사고로 인해 일반인이 입은 상해는 이 공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공시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조직은 이 정보를 별도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은 근로자가 운전하는 차량이 다른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사고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도로 이용자 또는 방문자가 조직을 방문하는 동안 부상을 당한 사고 직장
중대 업무 관련 상해 보고 지침 참조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의 정의에 따라 조직은 모든 업무 관련 상해를 보고해야 합니다.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상해의 수 및 비율'의 일부로 업무 관련 상해를 보고해야 합니다. In
또한, 조직은 업무 관련성이 높은 부상을 별도로 보고해야 합니다.
부상을 별도로 보고해야 합니다:
-
사망자, 공시 403-9-a-i 및 403-9-b-i를 사용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
근로자가 회복할 수 없는 기타 부상(예: 사지 절단), 또는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거나 또는 6개월 이내에 부상 전 건강 상태로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부상(예: 합병증을 동반한 골절), 공시 403-9-a-ii 및 403-9-b-ii를 사용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고결과 업무 관련 상해'의 정의는 '손실 시간' 대신 '회복 시간'을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시간' 대신 '회복 시간'을 부상의 심각성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손실 시간은 조직의 생산성 손실을 업무 관련 상해로 인한 조직의 생산성 손실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근로자가 입은 피해의 정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반면 '회복 시간'은 근로자가 부상 이전의 건강 상태로 완전히 회복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건강 상태로 완전히 회복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의미하며, 근로자가 업무에 복귀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근로자가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업무에 복귀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공개에서 요구하는 대로 업무 관련 상해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는 것 외에도 이 공 시에서 요구하는 대로 회복 시간, 조직은 또한 업무상 재해의 수 및 근무일 손실 사례를 초래한 업무 관련 상해의 비율, 평균 근무일 손실 일수 근무일 손실 건당 평균 근무일수, 근무일 손실 건수 및 결근율도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침 403-9-c
이 공시는 통제되지 않을 경우 중대 재해 발생의 리스크가 있는 업무 관련 위험을 다룹니다.
통제 조치가 마련되어 있더라도. 이러한 위험은
리스크 평가를 통해 사전에 식별되었거나,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사고 또는 중대 재해의 결과로
사고 또는 중대 부상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중대 상해를 유발하거나 기여하는 업무 관련 위험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도한 업무량 요구, 걸려 넘어지는 위험, 인화성 원재료 노출.
확인된 업무 관련 위험이 여러 위치에 걸쳐 크게 다른 경우 조직은 지리적 지역 또는 사업 분야와 같은 관련 범주별로 그룹화하거나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라인. 마찬가지로 많은 수의 위험이 있는 경우, 조직은 보고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그룹화하거나 분류하여 보고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공시 403-9-c-i를 사용하여 어떤 업무 관련 상해의 리스크가 높은 위험을 초래하는 위험을 어떻게 결정했는지 보고할 때 기준 또는 이러한 리스크를 초래하는 위험과 그렇지 않은 위험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임계값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를 사용하여 위험을 식별하고 리스크를 평가하며 통제 계층 구조를 적용하는 프로세스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공시 403-2-a.
공시 403-9-c-ii는 어떤 업무 관련 위험이 어떤 중대한 결과를 초래했거나 보고 기간 동안 발생한 중대 재해의 원인 또는 기여도를 보고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중대 상해를 초래한 모든 업무 관련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보고 기간 종료 시점에 중대 재해가 발생한 업무 관련 사고가 아직 조사 중인 경우 보고 기간 종료 시점에 여전히 조사 중인 경우, 조직은 보고 정보에 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조직은 보고 기간 동안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대해 보고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확인된 리스크를 최소화하거나 발생한 업무 관련 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대해 보고할 수 있습니다. 보고 기간.
공시 지침 403-9-d
이 공시에는 기타 업무 관련 위험을 제거하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취했거나 진행 중인 모든 조치가 포함됩니다.
(즉, 공시 403-9-c에서 다루지 않은) 통제 계층구조를 사용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했거나 진행 중인 모든 조치를 다룹니다. 이
공시에는 중대하지 않은 업무 관련 사고에 대응하여 취한 조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부상 및 중대 상해를 유발할 가능성이 낮은 업무 관련 사고에 대응하여 취한 조치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침 403-9-f
근로자의 유형은 풀타임, 파트타임, 비보장 시간, 정규직 또는 임시직, 통제 유형 또는 정도(예: 업무 또는 작업장 통제, 단독 또는 공동 통제), 위치 등의 기준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시 지침 403-9-g
조직이 산업재해 및 질병의 기록 및 통지에 관한 ILO 실천 규범을 따르는 경우
사고 및 질병의 기록 및 통지에 관한 ILO 실무 규범을 따르는 경우 공시 403-9-g에 따라 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이 ILO 실천 규범을 따르지 않는 경우, 작업 기록 및 보고에 적용되는 규칙 체계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업무 관련 상해 기록 및 보고에 적용되는 규칙 체계와 ILO 규범과의 관계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관행.
조직이 근무 시간을 직접 계산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을 기준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정상 또는 표준 근무 시간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기간에 대한 자격을 고려합니다. 유급 휴직(예: 유급 휴가, 유급 병가, 공휴일) 및 보고된 정보에 이를 설명합니다.
조직이 근로 시간을 직접 계산하거나 추정할 수 없는 경우(예, 근로자가 비상 상황에서 일상적이지 않은 업무를 수행했거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수행한 업무에 대해 시간당 보수가 지급되지 않았기 때문), 이에 대한 이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GRI 1: 기초 2021에 명시된 생략. 생략 사유에 대한 요구사항은 GRI 1의 요구사항 6을 참조하세요. 를 참조하세요.
2.1.3절에 대한 지침
2.1.3항은 조직이 출퇴근 중 사고로 인한 부상을 다음과 같은 경우에 포함하도록 요구합니다.
교통수단이 조직에 의해 조직된 경우(예: 회사 또는 계약된
버스 또는 차량). 조직은 다른 출퇴근 사고를 별도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예: 다음과 같은 경우).
현지 법률에 따라 이 정보를 보고해야 하는 경우.
2.1.4절에 대한 지침
2.1.4항에 따라 조직은 200,000 또는 1,000,000시간을 기준으로 요율을 계산해야 합니다.
1,000,000시간 근무.
표준화된 요율은 예를 들어 서로 다른 기간 또는 조직 간에 의미 있는 통계 비교를 허용합니다. 다른 기간 또는 조직 간의 통계를 의미 있게 비교할 수 있으며, 기준 그룹의 근로자 수와 기준 그룹의 근로자 수와 근로자의 근무 시간의 차이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무 시간 200,000시간을 기준으로 한 비율은 100명당 업무 관련 상해 건수를 나타냅니다. 정규직 근로자 100명당 업무상 재해 건수를 나타냅니다. 연간 2,000시간을 근무한다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1.0이라는 비율은 평균적으로 100명 그룹당 1건의 1년 동안 정규직 근로자 100명당 평균 1건의 업무 관련 상해가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비율 은 1,000,00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1년 동안 정규직 근로자 500명당 업무 관련 상해 발생 건수를 나타냅니다. 소규모 조직에는 200,00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한 요율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비율 외에도 이 공시를 통해 조직은 절대 비율을 보고해야 합니다. 데이터(예: 숫자)를 보고해야 하며, 정보 사용자가 다른 방법론을 사용하여 직접 요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방법론을 사용하여 요율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2.2.1절 및 2.2.2절에 대한 지침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의 목표 8.8은 '노동권을 보호하고
특히 이주 노동자를 포함한 모든 노동자를 위한 안전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
여성 이주자 및 불안정한 고용 상태에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근로자의 노동권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부 그룹은 인구 이동으로 인해
성별, 성별, 이주민 신분 또는 연령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요인으로 인한 업무 관련 상해 리스크
따라서 이러한 인구통계학적 요인에 따라 업무 관련 상해에 대한 데이터를 세분화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기준. 참고 문헌의 참고 자료 [14]를 참조하십시오.
ILO 협약 143호 '이주노동자(부칙) 협약'은 '이주노동자'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노동자'를 '이주하는 사람 또는 한 국가에서 다른 국가로 이주한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자신의 책임이 아닌 다른 이유로 고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이주한 사람'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주 노동자로 인정된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자세한 지침은 ILO 협약 143호를 참조하세요.
업무 관련 상해 데이터가 주로 특정 유형의 부상(예: 절단, 마비) 또는 사고(예: 폭발, 교통 사고)로 인해 발생한 경우, 조직은 이 정보를 분석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10]을 참조하십시오.
공시 403-10 업무 관련 질병
요구사항
보고 조직은 다음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 a. 모든 임직원의 경우:
- i. 업무 관련 질병으로 인한 사망자 수;.
- ii.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질병의 사례 수;
- iii. 업무 관련 질병의 주요 유형
- b. 임직원이 아닌, 조직이 업무 및/또는 작업장을 통제하는 모든 근로자의 경우:.
- i. 업무 관련 질병으로 인한 사망자 수;
- ii.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질병의 사례 수;
- iii. 업무 관련 질병의 주요 유형.
- c. 다음을 포함하여 건강 관련 질병의 리스크를 초래하는 업무 관련 위험 요소.
- i. 이러한 위험이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 ii. 보고 기간 동안 이러한 위험 중 어떤 것이 건강 악화를 유발했거나 이에 기여했는지,
- iii. 이러한 위험을 제거하고 통제 계층구조를 사용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했거나 진행 중인 조치
- d. 이번 공시에서 제외된 근로자가 있는지 여부 및 제외된 근로자가 있다면 그 이유(제외된 근로자의 유형 포함)
- e. 사용된 표준, 방법론, 가정 등 데이터 수집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맥락적 정보
.작성 요구사항
- 2.3 공시 403-10에 명시된 정보를 작성할 때 보고 기관은 조직은 업무 관련 질병으로 인한 사망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기록 가능한 업무 관련 질병의 사례 수 계산에 포함해야 합니다.
지침
공시 지침 403-10
업무 관련 질병에는 급성, 재발성 및 만성 건강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업무 조건이나 관행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건강 문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에는 근골격계 질환, 피부 및
호흡기 질환, 악성 암, 물리적 요인으로 인한 질병(예: 소음성 난청, 진동으로 인한 질병), 정신 질환(예: 불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포함됩니다. 이 공시에는 다음 질병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직업병 목록에 포함된 질병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기준의 맥락에서 업무 관련
근골격계 질환은 부상이 아닌 건강 이상에 포함되며 이 공개를 사용하여
이 공시를 사용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참고 문헌의 참고 문헌 [5] 및 [16]을 참조하세요.
이 공시는 보고 조직에 통보된 모든 업무 관련 질병 사례에 적용되거나 보고 기간 동안 의료 감시를 통해 조직이 확인한 모든 사례를 포함합니다. 조직은 조직은 영향을 받은 당사자의 보고를 통해 업무 관련 질병 사례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보상 기관 또는 의료 전문가의 신고를 통해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고 기간 동안 이전 근무자 중 발견된 업무 관련 질병 사례 근로자. 조직은 조사 등을 통해 신고된 업무 관련 질병 사례가 조직에서 근무하는 동안 노출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하는 경우 이를 보고된 정보에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시는 단기간 및 장기간의 업무 관련 질병을 모두 포함합니다. 잠복기란 노출과 건강 이상 발병 사이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잠복기가 긴 업무 관련 질병의 경우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발견되더라도 반드시 반드시 한 고용주와의 노출로 인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근로자가 여러 고용주에서 일하면서 여러 고용주를 거 치면서 석면에 노출되었거나 장기간에 걸쳐 석면에 노출되었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조직을 떠난 후 수년 후에 치명적인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업무 관련 질병에 대한 데이터는 업무 관련 정보로 보완되어야 합니다. 위험.
어떤 상황에서는 조직이 업무 관련 질병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공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 관련 질병. 다음은 이러한 상황의 예시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직은 이러한 데이터의 누락 사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GRI 1: 기초 2021에 명시된 대로. 생략 사유에 대한 요구사항은 GRI 1의 요구사항 6을 참조하세요. 누락 사유.
업무 관련 사고로 인해 일반 대중의 건강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이 공시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조직은 이 정보를 별도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예 이러한 사고의 예로는 화학 물질 유출로 인해 인근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인근 지역사회의 구성원의 건강을 해치는 경우.
공시 지침 403-10-c
이 공시에는 '국제 암 연구 기관(IARC)
그룹 1'(인간에게 발암성), 'IARC 그룹 2A'(인간에게 발암성 추정) 및
'IARC 그룹 2B'(인체 발암 가능성) 물질. 참고 문헌 [17] 및 [18]을 참조하세요.
참고 문헌.
유해성 보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403-9-c 공시 지침을 참조하세요.
공시 지침 403-10-d
근로자의 유형은 풀타임, 파트타임, 비보장 시간 등의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 또는 임시적 기준, 통제 유형 또는 정도(예: 업무 또는 작업장 통제, 단독 또는 공동 통제
또는 공유 통제), 위치 등의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공시 지침 403-10-e
조직이 산업재해 및 질병의 기록 및 통지에 관한 ILO 실천 규범을 따르 는 경우
사고 및 질병에 대한 기록 및 통지에 관한 ILO 실무 규범을 따르는 경우 공시 403-10-e에 따라 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조직이 ILO 실천 규범을 따르지 않는 경우, 작업 기록 및 보고에 적용되는 규칙 체계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업무 관련 질병의 기록 및 보고에 적용되는 규칙 체계와 ILO 규범과의 관계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관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4.1항에 대한 지침
업무 관련 질병에 대한 데이터가 주로 특정 유형의 건강 또는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
(예: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또는 사고(예: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로 인해 발생한 경우, 조직은
조직은 이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2.1항 및 2.2.2항에 대한 지침도 참조하세요.
참고자료
참고 문헌의 [5], [10], [16] 참고 문헌을 참조하세요.
참고 문헌
이 섹션에는 본 표준을 개발하는 데 사용된 권위 있는 정부 간 기구와 추가 참고 문헌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권위 있는 기구:
- 국제노동기구(ILO), HIV/AIDS와 일의 세계에 관한 ILO 실천 강령, 2001.
-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155호, '산업안전보건 협약', 1981.
-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161호, '사업장 보건 서비스 협약', 1985.
- 국제노동기구(ILO),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에 관한 지침, ILO-OSH 2001, 2001.
- 국제노동기구(ILO), ILO 직업병 목록, 2010.
- 국제노동기구(ILO), 근로자 의 개인 데이터 보호. ILO 실천 강령, 1997.
- 국제노동기구(ILO) 의정서 155, '1981년 산업안전보건협약에 대한 2002년 의정서', 2002.
- 국제노동기구(ILO) 권고 164, '산업안전보건 권고', 1981.
- 국제노동기구(ILO) 권고 171, '사업장 보건 서비스 권고', 1985.
- 국제노동기구(ILO), 산업재해 및 질병의 기록 및 통지. ILO 실천 강령, 1996.
- 국제노동기구(ILO), '다국적기업과 사회정책에 관한 삼자간 원칙 선언', 2017.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다국적기업을 위한 OECD 가이드라인', 2011.
- 국제연합(UN), '기업과 인권에 관한 기본원칙: 유엔 "보호, 존중 및 구제" 프레임워크 이행', 2011.
- 유엔(UN) 결의안, '우리의 세계를 변화시키자: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2030 의제', 2015.
- 세계보건기구(WHO), 비전염성 질병의 예방 및 통제를 위한 글로벌 행동 계획 2013-2020, 2013.
-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질병분류(ICD),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 국제 암 연구 기관(IARC), 인체 발암 리스크 평가에 관한 IARC 모노그래프, http://monographs.iarc.fr/ENG/Classification/, 2018년 6월 1일에 액세스했습니다.
- 미국 국립 산업안전보건연구원(NIOSH), 화학물질 위험에 대한 NIOSH 포켓 가이드, 2007.
- 세계보건기구(WHO), (버튼, 조안), WHO 건강한 직장 프레임워크 및 모델: 배경 및 지원 문헌 및 관행, 2010.